클라우다이크 서비스 이용약관

2023.09.15.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① 본 약관은 주식회사 클라우다이크 (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클라우다이크 클라우드 서비스(파일 저장, 공유 및 협업 서비스, 이하 “서비스”이라 함)와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이하 “회원”이라 함) 간의 권리 및 의무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본 약관은 서비스 가입 신청 홈페이지(https://gov.cloudike.kr/signup/business)에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식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클라우다이크 서비스”라 함은 인터넷상에 많은 용량의 저장공간 (스토리지)을 확보하여 언제 어디서나 모든 종류의 파일을 저장하고 쉽게 주고받을 수 있는 개인 또는 기업 대상 서비스 또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에 동의 (가입)를 하고 사용자 아이디 (ID)를 부여받은 사용자를 말합니다.

③ “아이디 (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을 (이하 “ID”라 함)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이용자 정보”라 함은 회원이 회사의 정보통신자원에 저장하는 정보(「국가정보화기본법」제3조 제1호에 따른 정보, 개인의 경우에는 개인정보와 신용정보를 포함한다.)로서 회원이 소유 또는 관리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⑥“서비스수준협약서(SLA)”라 함은 회사와 회원의 합의를 통하여 사전에 정의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맺은 협약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 가입 신청 홈페이지(https://gov.cloudike.kr/signup/business)에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본 조 제1항의 방법으로 적용 7일 전에 공시 혹은 공지됩니다.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이를 약관 적용 30일 전에 개별통지(단, 통지가 객관적으로 곤란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공시)합니다. 또한, 법률 또는 정부의 명령, 지시, 권고나 법원의 판결 또는 회사 및 별도 사업자의 관련 정책 변경 등으로 인한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15일 전부터 본 조 제1항의 방법으로 공시 또는 공지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7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 이용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 (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서비스 홈페이지의 가입 절차에 따라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를 선택한 후 “계정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가입신청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계정 생성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및 승낙)

① 가입신청자는 서비스 홈페이지 가입 절차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을 작성하여 입력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 제1항에 의한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회사는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 및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별도의 절차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신청자의 신청 단계뿐 아니라 서비스 이용 중인 회원인 경우에도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절차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거절당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단, 자격 상실 또는 서비스 이용을 거절당한 날로부터 1년 이상 경과 되고,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 회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허위 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가입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로 간주하며, 허위 데이터를 사용하여 가입하는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해당 사용 계정을 소유한 개인 혹은 단체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위법 및 불법행위 등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해킹 등 악성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이용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가입 신청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 (해킹으로 판단된 경우, 해킹으로 발생된 모든 문제에 대하여 해당 사용 계정을 소유한 개인이 속한 회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을 경우

–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사회통념상 객관적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③ 본 조 제2항에 나열된 서비스 이용신청 제한 이외, 아래의 경우 회사는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 및 승낙을 유보할 수 있고, 이때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유선을 통해 사유를 알릴 수 있습니다.

– 기술상 문제가 발생한 경우

– 기타 회사의 사유

④ 본 조 제1항에 의한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및 변경)

① 회원은 계정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및 회원 관리를 위해 필요한 사용자 계정(ID)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계정 화면을 통해 수정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통지합니다. 회사는 신청자의 부정확한 기재사항으로 인한 연락처의 불명 때문에 통지하지 못하였을 경우 책임이 없으며, 회원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3장 이용계약의 변경 및 해지

제8조 (계약 내용의 변경)

①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 내용 중 다음에 해당하는 변경 사유가 발생한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하며, 이와 관련한 정보 변경의 지연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 및 사실상 요금납입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 자동결제 대상 신용카드로 등록한 카드 정보의 변경

② 서비스 개통일자 이전이라 하더라도 원가의 과도한 상승 요인이 발생할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얻어 이용료 인상 및 서비스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이용료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위약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고도 본 서비스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렵거나 회사의 서비스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약관 내 반영되어 있지 않은 공공 보안요구사항을 회사와 협의하여 반영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계약의 갱신)

① 서비스는 별도의 이용 계약기간을 두지 아니하며,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한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기간이 지속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 (계약의 승계 및 권리 양도)

①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회사와 맺은 법적 지위를 승계 및 양도하는 사유의 발생 시 회원 (즉 양도인, 원 계약자) 및 승계인은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그 계약의 승계를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발생일로부터 법적 지위 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제반 서류 (사업자등록증 등)를 요구할 수 있고, 회원 및 승계인은 회사의 요구에 따라 제반 서류를 제출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조 1항의 신청서류 및 제반 서류를 확인한 후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정보를 갱신하는 것으로 절차를 완료합니다.

③ 본 조 1항의 사유 및 절차 진행 과정에서 양도인(원 계약자) 또는 양수인(승계인)에 대하여 제6조 제2항, 제3항의 사유가 발견되는 경우 회사는 법적 지위의 승계에 따른 계약 승계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법적 지위의 승계 시 사유가 완료되는 시점까지 발생한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완납하여야 하며, 미납된 서비스 이용료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와 관련한 업무 협조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법적 지위의 승계로 인한 회원 정보의 변경 시 승계인은 남은 계약 기간에 관한 권리와 책임 및 계약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뒤에 승계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문제 발생 시 책임은 승계인에게 있습니다.

⑥ 법적 지위의 승계에 대한 회원 정보 변경이 완료되었다 하더라도 그 승계가 회사와의 계약에 따른 의무 회피를 위한 것으로 판단되고 지속적으로 회사에 대한 서비스 이용 계약에 대한 책임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면 회사는 원 계약자에게 서비스 이용 계약과 관련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비용은 등록된 서비스 시작일을 기준으로 결제방식에 따라 이루어지며,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 제24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원에게 통지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가 통지한 납기마감일을 기준으로 60일 이후에 휴면계정으로 전환되며 서비스는 제한됩니다. 단, 회사와 회원이 서면 상 이와 다르게 합의한 사항은 예외로 합니다.

③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회원이 원하는 해지 일자를 기준으로 미지불 이용 요금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하여 지불을 완료하여야만 해지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④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이용 계약 해지 시 별도의 통지 없이 자동 해지될 수 있습니다.

⑤ 계약 해지 전 회원은 이용자 정보를 직접 백업해야 하며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직접 이용자 정보를 백업받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⑥ 회사는 계약이 해제·해지되거나 기간만료 등의 사유로 종료된 이후 회원이 이용자 정보 반환을 요구할 경우 반환하여야 하고, 그 반환이 사실상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 정보를 파기합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 정보 파기 시 회원의 이용자 정보 백업 여부를 확인 후 이용자 정보를 복구 불가능한 방법으로 7일 이내 완전히 파기하여야 하고, 이에 대한 사실을 제24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⑧ 회원이 이용자 정보를 다른 사업자에게 이전하는 경우에 회사는 이관작업에 협조합니다.

제12조 (계약의 직권 해지)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별도의 협의 없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직권으로 해지 또는 이용 정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요금 미납에 대한 적절한 조치가 없는 경우

– 이용 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 서비스의 이용 목적과 방법이 국내법에 위배되어 정부기관에서 법적 절차를 통하여 서비스 제공의 중지를 요구하는 경우

– 사용 중인 클라우다이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 서비스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에 피해를 입히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는 경우

– 이용하는 아이피가 국내외 주요 포털사이트들에서 정의하는 스패머 대상 아이피로 추정되어 이용제한되는 경우

– 운영 중인 클라우다이크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대용량의 네트워크 공격으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과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다른 회원의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 회원이 합법적인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지 않아 재산권 침해를 당한 제3의 업체에서 법적 절차에 따라 서비스 중지를 요구해올 경우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서비스 이용 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가입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별도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제24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정보 요청 또는 추가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해당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 규정 또는 이용 지침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제14조 (서비스 제공)

① 회사는 제공 서비스를 구분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지정 또는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24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기본적으로 1일 24시간, 365일 연중무휴로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24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원, 컴퓨터 시스템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문제가 발생하거나 발생 가능성이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24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과실로 클라우다이크 서비스 내의 정보가 유실되었을 경우 완벽한 복구는 어려우며 복구작업에 대한 비용부담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클라우드 시스템, 회원들의 실데이터는 주식회사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센터(국내IDC)에 보관이 되어 관리가 됩니다.

⑥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에 정보보호시스템, 네트워크 장비 등을 도입 시 국가 공공기관 도입 조건에 따라 보안적합성 검증이 필요한 제품의 경우 CC 인증 또는 보안기능 확인서 등의 국가정보원장의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을 사용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게 이 계약에 따른 아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서비스

  • 상세 내용

  • 문자발송

  • SMS, LMS 발송하기

  • 문자발송내역

  • SMS, LMS 발송내역 확인

  • 내 정보 관리

  • 계정 정보(이름, 연락처, 비밀번호 등) 수정, 회원 탈퇴

  • 고객지원

  • 공급사업자에게 서비스 이용 관련 문의

  • 제15조 (베타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를 정식으로 상용화하기 전, 회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목적의 베타 서비스를 일정 기간 동안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 테스트 대상과 기간 및 이에 관련된 내용은 별도로 공지합니다.

    ② 베타 서비스는 상용 서비스가 아니라 안정성 등의 개발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서비스 데이터의 변경, 추가, 삭제 등이 실시될 수 있으며, 이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베타 서비스 진행 중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베타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베타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한시적인 서비스로서 회사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서비스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 내용 및 제공 일자를 제2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있어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시스템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정전, 제반 설비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회원이 회사의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계약종료 또는 회사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 유지가 불가한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본 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2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회사 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나 시스템 H/W장애 등)으로 인해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 제2항과 같이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17조 (요금의 산정 및 일할 계산)

    ① 서비스 이용료는 서비스 개통일로부터 산정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료를 계좌이체로 납부할 경우, 서비스 개통일부터 당월 말일까지의 이용료를 일할 계산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경우, 서비스 개통일부터 익월의 해당 일자 전일까지의 요금을 한 달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③ 요금제 변경일이 당해 해당 월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용요금을 해당 월에 이용한 일수로 하여 일할 계산합니다. 단, 회사와 회원이 서면 상 이와 다르게 합의한 사항은 예외로 합니다.

    ④ 서비스 해지 시에는 요금을 월 1일에서 해지 전일까지를 이용일로 하여 일할 계산합니다.

    ⑤ 회사와 회원이 본조 제1항~제4항의 내용과 다르게 합의한 사항은 해당 사항에 따라 이용료를 계산합니다.

    제18조 (이용요금 납입의 책임 및 이의신청)

    ① 이용요금 납입 책임은 회원이 속한 회사를 원칙적인 책임자로 지정합니다.

    ② 회원은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청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신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단, 부득이 정한 기간 내 이의신청 결과를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처리 기안을 재지정하여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19조 (이용요금 반환)

    ① 회사는 요금 등의 과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오납 요금을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할 경우에는 법정 이자를 부가하여 반환합니다. 다만, 회원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 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익월 요금에서 해당 금액 및 그에 대한 법정 이자를 차감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회원에게 미납요금 등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우선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체납요금의 징수)

    ①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을 체납할 경우 회사는 체납이 발생하고 60일 이후 독촉 등의 납입최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독촉장을 발부할 수 있으며 납입 기일은 다시 지정됩니다.

    ② 회사는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을 체납한 경우 마지막 결제일을 기준으로 하여 요금 체납액의 100분의 2(월 기준)에 상당하는 금액을 체납된 요금에 가산하여 징수합니다.

    제21조 (면탈요금의 징수)

    회사는 요금납입책임자가 관계법령이나 약관을 위반하여 요금을 면탈한 경우 그 면탈한 요금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징수합니다.

    제6장 약관 당사자의 의무

    제22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계정 생성 희망일 또는 본 약관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계정 생성 희망일에 계정 생성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계정 생성 희망일 이전에 그 사실을 전화, 이메일,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회원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필요한 최선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접수된 불만 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상황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해당 회원에게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이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미래창조과학부장관이 정하는 정보보호에 관한 기준을 갖추며 회사는 서비스수준협약에서 정하는 수준 이상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동의 또는 법적으로 허용된 범위 외에는 회원 소유의 파일에 접근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침해사고 또는 장애 발생 시 대내·외 관련 기관 및 전문가와 협조체계를 구성하여 대응하고, 국가정보원 및 이용기관의 사고·장애 대응 및 예방 활동 등에 협조합니다.

    ⑧ 회사는 클라우드 서비스 운용 관리에 따른 보안 취약점 개선·발굴, 사이버공격 위협에 대한 예방, 대응, 실태평가, 안전성 및 보안대책의 적합성과 이행여부 확인 등의 목적으로 회사 시설에 대한 현장실사 방문, 안전성 보안 측정 실시, 보안진단·점검 등의 수행에 협조합니다.

    ⑨ 회사는 현장실사, 안전성 보안측정 실시, 보안점검 등 수행 목적으로 기술적 지원을 요청할 시에 모니터링 도구, 로그 수집 기술 등의 제반 환경을 제공합니다.

    제2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 통지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활동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특히, 해킹이나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 행위, 상용 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회사에 등록하는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에서 정한 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서비스 화면을 포함한 서비스 내용 또는 공지사항, 회사가 정한 정책이나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개인 간의 분쟁에 관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⑧ 회원은 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등 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⑨ 회원은 자신의 사용계정(ID)과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사용계정(ID)과 비밀번호 관리 부주의로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서비스와 관련한 자료에 대한 관리ㆍ보존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주의의무위반으로 인한 이용자 정보의 도용에 대해서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⑪ 회원은 자신의 사용계정(ID)과 비밀번호가 회원 본인의 승낙 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이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3자의 불법 도용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하였다 하더라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방법)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가입 당시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SMS를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에게 통지하는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지정한 전화 또는 휴대전화로 통화하거나, 문자메시지 또는 우편(전자우편 포함)의 발신, 서비스 접속화면 게시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야 한다.

    1. 침해사고

    2. 이용자 정보의 유출

    3. 서비스의 중단

    4. 서비스의 종료

    5. 그 밖에 이용사업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

    ④ 회사는 제3항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1. 영업일 기준 7일 전에 사전 예고를 하고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2. 30일 전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종료하도록 한 경우

    3. 30일 전에 사업을 폐지하거나 종료하도록 한 경우

    ⑤ 회사는 제3항 제1호에서 제3호까지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지체 없이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해당 회원에게 알려야 한다. 다만, 제2호의 발생 원인을 바로 알기 어려운 경우에는 나머지 사항을 먼저 알리고, 발생 원인이 확인되면 이를 지체 없이 해당 회원에게 알려야 한다.

    1. 발생내용

    2. 발생원인

    3. 공급사업자의 피해 확산 방지 조치 현황

    4. 이용사업자의 피해예방 또는 확산방지방법

    5. 담당부서 및 연락처

    제7장 손해배상

    제25조 (회원의 손해배상의 청구)

    ①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로 서비스 장애나 ‘서비스수준협약서(SLA)‘에서 정한 품질・성능에 미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회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회원은 이 계약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된 경우‘서비스수준협약서(SLA)’에 따라 손해액을 회사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의 유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장애로 인해 회원이 회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④ 본 조 제3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손해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 내에 행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제26조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7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장애 및 서비스 이용상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8장 기타

    제28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제29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와 회원은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전자문서법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전자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④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은 대한민국 서울에서 대한상사중재원의 국제중재규칙에 따라 한국어를 사용하는 중재로 해결합니다. 중재인이 내린 판정은 최종적인 것으로 관련당사자 쌍방을 구속합니다.